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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 : 떠오르는 한국인 슈퍼스타

mmplz 2019. 4. 23. 21:32

손흥민 : 떠오르는 한국인 슈퍼스타

By James Masters

2019418CNN

 

(CNN) – 손흥민이 빛나는 13억 달러짜리 토트넘 신축 경기장에서 첫 골을 이번 달 초에 넣었을때, 특별한 이야기의 첫 챕터가 될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손흥민에게 있어서, 이번 시즌은 스포츠에서 개인적인 성공과 인지도를 높이는 기간이 되었습니다. 토트넘 핫스퍼에서 지금까지 21번째 골을 넣었고, 그가 지녔던 전 모든 시즌을 통틀어서 최고의 기록을 내고 있습니다.

 

축구선수로써, 그는 지난 2016년에 거의 영국 리그를 떠날 뻔 했습니다만, 그의 부활에 따른 토트넘의 성공은 유성과 같이 엄청납니다.

 

그의 유명세도 마찬가지입니다. 토트넘 동료와 토트넘 서포터한테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조국인 한국과 대부분의 아시아지역에서 그의 소셜 미디어의 인기는 하늘을 치솟습니다.

 

그 대부분의 그의 뛰어난 프리미어 리그의 토트넘에서의 성적과 챔피언스 리그 때문인데, 그는 토트넘을 주도하는 선수 중의 한명으로, 맨체스터 시티와의 두번째 경기에서 2번이나 득점을 하며 토트넘을 역사상 최초로 챔피언스 리그 4강으로 가게 만들었습니다.

 

CNN의 넬슨 스포츠가 제공한 수치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분석에 따르면 손흥민은 아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 입니다.

 

이 조사에서 손흥민은 가장 많은 숫자의 팔로워인 198만명이 있으며, 2위인 카가와 신지를 재쳤습니다.

 

떠오르는 손흥민 : 어떻게 한국인 스타가 차트 1위가 되었을까

광적인 팬층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손흥민의 유명세는 계속 치솟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기를 토트넘 게임에서 보는 것은 비일상적인 일이 아니며, 한국인 서포터들은 자주 밖에서 토트넘 연습경기를 기다리며 손흥민을 보기를 바랍니다.

 

손흥민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들 중의 한명입니다. 달리 말하면, 그의 유명세는 축구나 스포츠의 영역을 넘어섰습니다.” 한국 축구 저널리스트인 이성모씨가 CNN에 말했습니다.

 

나라 전체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흥민이 누구인지 압니다 그리고 손흥민이 유럽에서 잘 할 때 자부심을 느낍니다.”

 

성모씨는 골닷컴(gool.com)에서 기사를 쓰는데 손흥민 선수의 여정을 데뷰부터 계속 따라 왔습니다. 그 때는 오직 한 골만 있었으며, 지난 20159월 크리스털 펠리스와의 1-0으로 이긴 골이었습니다.

 

축구는 한국에서 굉장히 유명합니다. 특히 2002년 한일월드컵 이후로 그렇습니다. PSV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뛴 박지성 선수가 있었고, 굉장히 유명했습니다. 많은 팬들이 그 때 이후로 유럽축구를 보게 되었습니다.”

 

빅 게임 플레이어

 

토트넘의 챔피언스 리그 4강전 첫 경기에서 맨시티 상대로 들어간 손흥민의 결승골은 중요한 순간에 나타나는 그의 능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습니다.

 

독일 클럽인 함부르크에 들어가기 위해 십대에 먼 곳으로 왔던 손흥민은 201010월 분데스리가 데뷰를 하면서 큰 성공을 해왔으며, 결국에는 바이에른 레버쿠젠으로 옮긴 20136월 전까지 함부르크에서 78경기 출장하여 20골을 넣었습니다. 바이에른 레버쿠젠에서는 2 시즌동안 팀이 챔피언스 리그에 가도록 도았습니다.

 

그의 레버쿠젠에서 87경기 29골은 토트넘의 관심을 받아 2015년에 2,800만 달러의 값으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이후로, 그의 프로필은 로켓처럼 상승해서, 특히 이번 시즌에 그의 골은 토트넘이 프리미어 리그 4위 잔류와 챔피언스 리그 8강을 도왔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국가 대표팀을 주도하여 9월에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걸었으며, 그 승리로 군 면제를 받았습니다.

 

축구가 손흥민 때문에 더 인기 있어졌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그 이전부터 인기 있었지만) 현재 한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잘하는 축구선수는 손흥민인 것이 사실입니다.” 승모씨가 첨언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손흥민은 한국 축구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록을 경신하고, 한국 축구를 높은 수준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되는 스타

 

그의 유명세는 스폰서와 마케팅회사에게 매력요소가 되고 있는데, 그들은 세계 축구에서 차세대 대형 스타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몬 차드웤은 살포드 대학의 스포츠 경영학과 교수이며, 손흥민이 상당한 잠재력을 자진 브랜드 위치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경기장 안에서의 성공과 억제된 성격에 기반한다고 합니다.

 

많은 방식으로, 손흥민의 상업적 프로필은 그의 경기장에서 존재감과 평행을 이룹니다.” 차드웤 교수는 CNN에 말했습니다.

 

말하자면, 억제되었다(low-key)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사람이 거의 무명이 아닌 경우를 의미 합니다. 손흥민은 가장 마케팅이 되는 운동선수나 가치가 높은 축구 선수 브랜드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이 대부분의 현대 축구 선수들이 일반적으로 찾는 돈이 되는 이익 보다는, 극 축구를 하는데 집중되어 있다는 점을 의미 합니다.”

 

이러한 축구에 대한 헌신과 능력이 그의 브랜드 파워와 상업적 기회를 동시에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그의 조언자가 적합한 균형을 가지고 있는 기술적인 결정일지 모릅니다. 말하자면, 손흥민이 그 자신의 위치를 브랜드와 상업적 독립체의 양도자의 위치로 놓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브랜드 위치로써, 손흥민은 상당한 잠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축구를 잘하고 득점을 내며, 성공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부분에서, 많은 동 아시아 젊은이에게 동시에 완벽한 본보기입니다 동아시아인들은 존경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며, 가족과의 유대관계, 부모님이 하시는 말씀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여자친구나 결혼 등 보다 경력을 더 중요시 합니다.

 

대한민국가 같은 해외 시장에서, 그러한 특질은 가치를 가지며, 실질적이며 미래의 팬들과의 연계를 가져오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차드윀 교수는 손흥민에게 세계에서 11번째로 경제규모가 크고 축구가 2번째로 유명한 스포츠인한국의 브랜드를 증대 시킬 거대한 잠재성 있다고 합니다. 그는 또한 손흥민의 깨끗하고 단정한 이미지가 다른 동아시아의 공감을 얻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동아시아에서 일어나는 일은 흥미로울 것으로 생각 되는데, 많은 방식으로 현대 축구선수들이 보이는 것들과는 대조적으로 이상한 머리스타일도 아니고, 문신도 없고, 유명인사 친구도 없으며, 외설적인 행동에 대한 소문도 없습니다.” 차드윜 교수가 부연설명 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건강에 좋은 이미지와 명확한 메시지가 필요한 브랜드들 사이에서 기능을 할지도 모릅니다. 마치 손흥민이 디즈니 영화에서 매일 나오는 영웅이 될 수도 있는데, 아마도 이런 모든 유망한 상업 파트너들은 손흥민이라는 브랜드와 그 위치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edition.cnn.com/2019/04/16/football/son-heung-min-tottenham-champions-league-spt-intl/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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